가수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의 신년 열애 소식
과거 아이유 11살 차이 딛고 장기하와 공개연애
장기하 SBS서 ‘부럽지가 않어’ 축하공연 선보여
의도치 않게 과거 연인 열애설과 부딪혀 헤프닝
가수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의 신년 열애 소식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종석이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전할 때 그의 소감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많은 추측이 나왔고, 이에 대한 디스패치의 보도로 2022년 12월 31일에 아이유와 이종석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아이유에게서 처음으로 드러난 연애 소식은 아닙니다. 2013년에는 아이유가 11세 차이의 나이차를 뛰어넘고 ‘장기하와 얼굴들’의 멤버 장기하와 공개 연애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사이 약 2년 동안 연애를 했으며 결별했습니다.
2022년 SBS 연기대상에서 이종석이 축하 공연을 하며 ‘부럽지가 않아’를 부르며 무대에 올랐지만, 의도치 않게 예전 연인과의 열애 소식과 연결되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아이유는 2023년 1월 1일 새해 첫날, 팬카페에 글을 올려 “유애나가 저 때문에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심란하게 보내진 않았을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심정을 밝혔습니다. 또한 “오랜 동료였던 분과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 항상 응원해주고 멋지다라고 해주는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이종석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을 놀라게 해서 미안하고 고맙습니다.”라며 새해 인사를 마쳤습니다.
이종석은 “한 해의 마지막날 놀래켜 미안해요. 함성과 응원으로 기죽지 말라고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20대 중반부터 아이유와의 인연을 어떻게 시작했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는 아이유가 항상 자신의 마음 한 구석에 있던 친구로서 ‘강단이 같은 존재’라고 표현했습니다.
‘강단이’는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여주인공의 이름으로 사용된 단어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이종석은 여주인공을 오랜 시간 동안 짝사랑하는 역할을 맡아 그리움을 표현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아이유와 이종석의 열애 소식으로 과거에 함께 출연했던 방송 등이 다시 화제가 되었으며, 둘은 SBS 인기가요 MC로 활동했던 경험부터 시작해 인연을 쌓아왔습니다. 2012년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함께 일하며 연예계 동료로써 친분을 쌓아갔습니다.
또한 이종석은 아이유와 함께 인기가요 MC를 하며 캐릭터 분장을 시도했던 경험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아이유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캐릭터 분장을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다른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종석은 그런 연출에 짜증이 났었으며, 두 사람은 대기실에서 서로 대화를 나누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차 전에는 서로 솔직한 대화를 나눠 친구로서의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